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 나보다 잘 살면 나는 매우 화를 낸다.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 나보다 잘 살면 나는 매우 화를 낸다.
고등학교 때 10명 중 8명에게 왕따를 당했던 것 같아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 이유는 중요하지 않았다. 장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왜요? 라고 말할 수 있지만 한 때 전성기를 누렸던 싸이월드에서 잠시나마 유명해졌다고 말하기 부끄럽습니다. 처음엔 다 친했지만 하나 둘 등을 돌렸어

지금 생각하면 정말 생각하기도 싫다.

남의 시선이 싫었나봐

처음에는 막 비꼬기 시작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험담을 듣게 되었고, 결국에는 거짓이나 과장된 소문으로 인해 관계가 깨졌습니다.

더 짜증나는 것은 그들이 나보다 더 유능한 것이 사실이라는 것입니다.
공부도 잘했고 가정도 좋았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남동생과 함께 살았다.

나는 더 열심히 공부했고 내 성적은 향상되었지만 몇몇 아이들은 내가 우승한 적이 없는 것 같다.
저도 서울에서 대학을 다니며 졸업했는데 그 중 몇몇은 나보다 좋은 곳으로 갔습니다.

비교하게 되었습니다.

남들과 비교하며 살지 않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비교를 하면 할수록 살수록 피곤하기 때문입니다.

없으면 못 산다는 건 아니지만, 어떤 분은 가게를 오픈하셨다고 하고, 어떤 분은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행복하게 살았다는 말을 듣고 정말 화가 났습니다..

나는 그 이후로 좋은 날이 없었다.
'지금 와서 무슨 소용이야? 어렸을 때도 그랬으니까 우리도 이해하자”고 했지만 쉽지 않았다.

그래도 사과하지 않을 사람들이라고 생각했고, 적어도 지금은 조금이라도 미안하게 생각했으면 했다. 더군다나 내가 행복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지금은 남겨진 몇몇 친구들 덕분에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아요. 지금도 계속 연락하고 보고 있어요 :)

그런데 가끔 들려오는 소식이 너무 불안하고 초조해
그들이 나를 불쌍하게 여길까요? 아니면 그냥 합격생 1이라고 생각하세요?

이러면 안되는데 앞으로 그들이 불행했으면 좋겠어요.
어렸을 때처럼 비참을 많이 겪으면 마음이 편해질 것 같아요.




그래도.. 이렇게 쓰기가 좀 아쉽네요

이렇게 말했지만 아이들이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가 있었겠죠.
나이가 들면서 조금 무뚝뚝해져서인지, 아니면 그냥 친구라고 생각해서인지도 모른다. 이런 소식을 들으니 화가 나기도 하지만 그렇게 살고 있다는 사실에 저도 기쁩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 중 누군가에게 상처를 준 적이 있다면 잊지 말고 최소한 미안한 마음으로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그 사람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언젠가 만나서 미안하고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말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친구가 아니어도 마주할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도하고 싶다.

이것은 모두 제 개인적인 생각이며 모든 것을 용서하고 이해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혹시 제가 오해할까봐요.

그리고 누군가에게는 끔찍한 기억이었고 누군가에게는 평생을 저주하고 싶어했습니다.



그래도 모든 일이 잘 되기를 바랍니다. 나는 당신을 지원합니다
힘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사이트